AI 기반 SaaS 헬스케어 인사이트 업체 닥터 에비던스, 이사회 의장에 업계 전문가 조셉 A 보이스탁 임명… 신설 의료 전략 자문위원회 의장에는 아메트 나스와니 영입

DRE, DOC Label, DOC Search 및 DOC Analytics 도입 가속화 위해 전략 지침 및 조언 제공할 전문가 추가 영입

2020-06-03 15:48 출처: Doctor Evidence

산타모니카,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 2020년 06월 03일 -- 닥터 에비던스(Dr Evidence, 이하 DRE)가 이사회 의장 및 새로 구성된 의료 전략 자문위원회(Medical Strategy Advisory Board, 이하 MSAB) 의장에 조 보이스탁(Joe Boystak)과 아메트 나스와니(Ameet Nathwani, MD)를 각각 임명했다.

이번 개선사항은 의료 분야의 AI 기반 기술 전문성과 임상 정보의 기하급수적인 성장 간의 전례 없는 융합이 이뤄지는 시점에서 정교한 지침이 긴밀하게 요구되면서 이루어졌다. DRE는 첨단 AI를 통해 정밀한 데이터 과학을 적용해 더 빠르고 심도 있고 의미 있는 규제 등급의 과학 및 임상적 통찰을 제공함으로써 환자의 더 나은 결과를 유도한다.

보이스탁은 경험이 풍부한 의료 벤처 캐피탈리스트이자 전문 의료 투자 뱅커로 헬스2047 캐피탈 파트너스(Health2047 Capital Partners) 창립 매니징 파트너 및 제프리(Jefferies) 글로벌 생명과학(Global Life Sciences) 창립 전무이사를 역임했다. 또한 브라이트워터스 캐피탈(Brightwaters Capital)의 CEO이며 존스 홉킨스(Johns Hopkins), 하버드의대 부속병원(Harvard/Massachusetts General Hospital), 메모리얼 슬로언 케터링 암센터(Memorial Sloan Kettering Cancer Center) 등에서 분사된 바이오 의학, 의료기술, 의료 전보기술, 인공지능 업체들의 공동 설립자 및 공동 투자자로도 활동했다. 보이스탁은 또한 그가 공동 설립하고 초대 회장을 역임한 브루인 바이오메트릭스(Bruin Biometrics LLC)가 업계 최초로 개발한 의료 기술에 대한 5건의 미국 및 유럽 특허의 공동 발명자로도 이름을 올렸다. 지금까지 10여 개의 기업에서 근무했으며 비영리위원회 활동을 이어가며 최근에는 존스 홉킨스 블룸버그 공중보건대학(Johns Hopkins Bloomberg School of Public Health) 및 서던 캘리포니아 바이오메티컬 위원회(Southern California Biomedical Council, SoCalBio) 이사회에도 포함돼 있다.

보이스탁은 “DRE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돼 영광이다. 업계를 대표하는 DRE의 SaaS 플랫폼은 제약 및 생명과학 회사들이 이 기술을 빠르게 채택하면서 AI 주도 약물 발견을 촉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DRE의 SaaS 플랫폼은 연구자 및 약물 개발자들이 약품 설계를 최적화하고 임상시험 효율성을 개선하고 혼합물의 용도변경을 신속하게 탐색하고 FDA 라벨 전략을 개선하고 제품 수명 주기 관리를 향상하도록 지원해주기 때문에 고객사들은 상당한 ROI를 창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메트 나스와니가 의장으로 임명된 MSAB는 초반에는 업계, 전문의료 학회, 규제, 데이터 과학, 환자 옹호 등 5개 분야를 대표하는 5명의 회원으로 구성된다. 사노피(Sanofi)에서 부사장, 최고의료책임자 및 최고디지털책임자를 역임한 그의 경력은 MSAB가 전략, 교제 요구사항, 연구개발, 임상 치료 관련 기술 및 동향에 대한 정보를 DRE에 제공하는 데 중요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MSAB는 치료와 치유를 가속화하기 위해 DRE와 협력하는 헬스케어 생태계 내 파트너들에게도 조언을 제공한다.

아메트 나스와니는 “DRE MSAB의 의장으로 임명돼 영광이다. 과학적 데이터의 규모와 복잡성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시기에 AI 기반의 DRE 플랫폼은 헬스케어 기업들이 중요한 과학 데이터를 분별할 수 있도록 최첨단 툴을 제공한다. 실제 세계에서 엄격하고 신속한 결정을 내리기 위한 이 민첩한 접근방식은 생물학이 역동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혁신을 위한 핵심 요소”라고 말했다. 이어서 “MSAB는 궁극적으로 의사와 환자들에게 혜택을 주는 다양한 스펙트럼의 파트너들을 가장 잘 지원하기 위해 플랫폼을 과학 및 의료 분야에 적용하는 다양한 방식을 DRE에 조언할 것이다”고 말했다.

밥 바티스타(Bob Battista, MBA, FRCPH, FRCP Edin)는 “DOC Analytics™ 출시를 포함, 확장된 SaaS 플랫폼을 통해 우리가 연구자들을 위해 임상 연구 및 실생활의 데이터에 대한 정교한 분석을 민주화하려는 사명을 달성하는 데 한층 더 가까워졌다”며 “우리가 다음 성장 단계를 기획할 때 열정적인 투자자그룹과 이제 조 보이스탁이 이끌게 될 이사회 멤버들로부터 전폭적인 지지를 받은 것은 행운이었다. 또한 신설된 MSAB를 나스와니 박사가 이끌게 된 것도 이와 비슷한 행운이다. 아메트의 심도 있는 전문지식과 DRE의 SaaS 플랫폼에 대한 열정은 헬스케어 전략을 안내하는 데 최적의 기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조 보이스탁과 아메트 나스와니가 합류하게 될 DRE 기업 이사회에는 마크 라파포트(Marc Rapaport) 직전 전임 의장, 시다스-시나이 메디컬 센터(Cedars-Sinai Medical Center, 로스앤젤레스) 이사회 직전 전임 의장, 사모펀드 투자자, 드렉셀 번햄 램버트(Drexel Burnham Lambert) 및 제프리의 전임 부사장 및 자본시장 공동 대표; 비벡 가리팔리(Vivek Garipalli) 클로버 헬스(Clover Health) CEO 겸 공동 설립자, 케어포인트 헬스(CarePoint Health) 공동 설립자, 플라트리온(Flatiron) 설립 투자를 포함해 초기 단계의 헬스케어 회사의 적극적인 투자자; 테드 메이셀(Ted Meisel) 헬스케어 및 기술 연속창업자, AVIA 대표 설립자, 와이저케어(WiserCare) 회장, 넥스트에퀴티 파트너스(NextEquity Partners) 수석고문, 메디케어 메디케이드 서비스 센터(Center for Medicare and Medicaid Services, CMS) 전 수석고문, 야후 서치(Yahoo Search) 전 사장, 오버추어(Overture, 야후에 인수) 전 CEO; 아난드 보가라주(Ananth Bhogaraju) 세븐 힐스 헬스케어 어드바이저(Seven Hills Healthcare Advisors) 설립자 겸 전무이사, 도이치뱅크 아메리카 헬스케어 인베스트먼트 뱅킹(Americas Healthcare Investment Banking Deutsche Bank) 전 부사장; 래리 버스타인(Larry Burstein) 헬스케어에 주력하는 패밀리 오피스(Family Office) 커리어 펀드 매니저; 밥 바티스타(Bob Battista) DRE 공동 설립자 겸 CEO, 헬스케어 및 기술 연속 창업자, 최초의 전문약국 테라콤(TheraCom) 전 부사장; 토드 페인만(Todd Feinman, MD) DRE 공동 설립자 겸 최고의료책임자, 로스앤젤레스 시다스-시나이 메디컬 센터 입원 전담의, 독립의사협회(Independent Physician Association) 이사 등이 포함된다..

DRE 개요

DRE는 AI 기반 의료 기술 시장을 주도하는 회사로 최첨단 솔루션을 통해 복잡한 임상 데이터를 식별, 합성 및 분석해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DRE는 제약, 바이오기술, 생명과학, 의료 기술 등 주요 회사들의 중요한 기능 전반에 즉각적이고 지속적인 검색 및 데이터 분석을 제공해 이들의 임상 프로그램을 최적화한다. DRE의 기술 플랫폼은 고객들이 실험실에서 환자에 이르기까지 보다 나은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인사이트 엔진(SaaS Insights Engine)을 제공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60200529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