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장애인복지관, 발달장애인 모의투표 체험 진행

“올바른 참정권 행사 모의투표로 배워요”

2020-02-05 13:33 출처: 고흥군장애인복지관

고흥군장애인복지관이 고흥군 발달장애인을 위한 참정권교육을 진행, 고흥군선거관리위원회와 함께 모의투표를 실시하고 있다

고흥--(뉴스와이어) 2020년 02월 05일 -- 고흥군장애인복지관(정성권 관장)은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대비하여 발달장애인 유권자가 보다 쉽게 행사할 수 있도록 고흥군선거관리위원회와 협의해 5일 복지관 2층 강당에서 참정권 교육 및 모의투표 체험을 진행하였다.

고흥군선거관리위원회는 애니메이션으로 구성된 알기 쉬운 선거정보와 실제 투표소와 동일하게 설비된 체험장을 통해 발달장애인의 이해도와 접근성을 높였다.

모의투표에 참여한 발달장애인은 발달장애인의 권리를 대변해 줄 사람을 뽑고 싶다며 4월 15일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 나의 권리인 투표를 반드시 행사하겠다고 말했다.

복지관 측은 이번 모의투표 체험을 통해 발달장애인 스스로 본인의 권리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발달장애인의 사회참여의 길이 조금씩 나아갈 수 있도록 복지관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고흥군장애인복지관은 2019년 12월 6일 고흥군으로부터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지원센터, 청소년 발달장애학생 방과후 활동센터로 선정되었으며, 2020년 1월 1일부터 2022년 12월 31일 2년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관련 문의는 고흥군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 또는 유선전화로 하면 된다.

고흥군장애인복지관 개요

고흥군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에 대한 각종 상담지원, 기능향상, 문화여가, 권익옹호 등 장애인의 지역사회생활에 필요한 종합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 위한 사업을 수행하는 장애인복지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